언론과 방송을 통해 본 심샘

공중부양의 인문학 사러 가기

기타 팁
2009.06.20 22:34

WordPress 2.8 한글화(임시방편)

조회 수 6828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오랫만에 이 코너에 글을 쓰네요.

제가 몇 년 전부터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만들어보리라 생각하고 여기저기 기웃거렸습니다. 그러던 중 WordPress란 놈을 발견했는데요, 직관적인 모습이 좋더라구요. 올해 다시 블로그를 만들려고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찾았는데요, 첫 만남이 무섭습니다. 결국은 WordPress로 가게 되었네요^^ 울나라 좋은 블로그 프로그램인 '태터툴즈'도 있는데 말입니다.^^

WordPress는 며칠 전(10일이었던것 같은데요.) 2.8 버전이 나왔습니다. 현재 한글버전은 wordpress-2.7.1인데요, 2.8버전에서 한글을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.

1, 먼저  WordPress 한글 버전 을 받습니다.

2. 그런 다음,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.

3. WordPress2.8 을 받아 풀어 ftp로 올리거나 ssh를 이용하여 호스팅하는 계정에서 압축을 해제합니다.

wordpress라는 폴더가 생깁니다.

4. 호스팅하는 계정에서 wordpresswp-content를 열어봅니다.

languages폴더가 있나요?(음~ 며칠 전에 작업한 것인데도 생각이 나지 않네요. 건망증? 에공... 옛 제자인 우리반 자원봉사자 말처럼, 나이가 들어서...^^)

5. 어쨌거나 위 '2'번의 압축 푼 폴더 wordpress-2.7.1-ko_KRwordpresswp-content에 가면

languages 폴더가 있습니다. (안에는 ko_KR.mo,ko_KR.po 두개의 파일이 있는.) 요 폴더(languages 폴더가 )를 호스팅하는 계정의  wordpresswp-content에다 올려줍니다. 덮어쓰세요.

6. 위 '2'번의 압축 푼 폴더 wordpress-2.7.1-ko_KRwordpresswp-includes 에 가면

l10n.php,locale.php 두 파일이 있습니다. 이 파일을 호스팅하는 곳의 같은 폴더에 올립니다. 덮어 씁니다.

7. 그런 다음 WordPress를 설치합니다.

이 방법은, WordPress 2.8의 한국어 정식 방법이 아니고요, 아직 WordPress 2.8 한국어버전이 나오지 않은 관계로 사용하는 임시방편(그러니까 편뻡^^)입니다.

안정된 한국어버전을 사용하시고 싶은 분은 wordpress-2.7.1 한국어버전을 사용하시다가 2.8의 한국어버전이 나오면 업그레이드 하셔서 사용하세요.

*담에 짬 되면 wordpress의 테마 손질법에 대하여 제가 구축한 블로그를 중심으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사진 및 파일 첨부

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.

파일 용량 제한 : 0MB (허용 확장자 : *.*)

0개 첨부 됨 ( / )


  • 교육 이야기
  • 심돌이네
  • 자폐증에 대하여
  • 자료실
  • 흔적 남기기
  • 작업실


XE Login